본문 바로가기

FOOD

[충주 맛집] 수안보 꿩 맛집-"대장군" 꿩요리 기능보유자의 집

충주 수안보 맛집 "대장군"을 소개해드릴게요~!

 

수안보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수안보 맛집을 포털에 검색해보니 꿩요리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꿩 요리는 생소해서 거부감이 있기도했는데 먹어보니 의외로 너무 맛있었어요!

★꿀 맛+건강해지는 느낌★ 꿩 요리 기능보유자의 집이에요.

"대장군"은 예약없이 방문하면 음식을 못먹을 수 도 있다고해서 당일 급하게 예약 후 방문했어요.

 

사장님께서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크셨어요. 그만큼 맛도 엄지척!

"대장군"에서는 꿩 회를 드실 수 있는데 한국에서 꿩 회를 취급하는 음식점이 거의 없을뿐더러 꿩 회는 신선함이 생명이라 요리를 10분 이내 먹는걸 추천한다고 하셨어요. 또한 "대장군"의 꿩 요리가 맛있고 신선한 이유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꿩 농장을 운영하는 식당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 수안보 맛집 "대장군" 외관 소개

대장군 외관

깔끔한 한정식 음식점 느낌이에요. 메뉴도 한정식집처럼 코스로 나오고 A코스와 B코스가 있답니다. 코스요리 단일 메뉴에요.

 

* 수안보 맛집 "대장군" 메뉴 및 가격

A코스와 B코스의 차이는 꿩산나물전과 꿩 사과초밥의 유무에요.

조금 더 다양한 메뉴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A코스 선택하세요.

 

* 수안보 맛집 "대장군" B코스 소개

꿩 회+동치미

꿩회와 동치미인데요. 위 동치미는 대한민국 김치대회에서 우승한 메뉴래요!

일반 동치미랑 조금 달랐는데 김치를 평소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도 맛있었어요.

 

꿩 회

꿩 회는 의외로 맛있었어요! 연어+참치 맛이에요~ㅎㅎ

 

꿩 생채

꿩 생채는 사과의 상큼한 맛과 꿩 생채의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외국인분들께도 인기가 많대요.

이 생채에 요리되는 부위는 한 마리에서 극소량만 나오기때문에 한 접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마리의 꿩이 필요하다고 해요.

 

꿩 꼬치 - 산적

주문 즉시 따뜻하게 만들어주셔서 더욱 맛있었어요. 야채의 풍미와 고소한 고기의 맛이 일품!

꿩 고기는 오래 구울수록 질겨지는 특성이 있어서 주문 즉시 만들어 주시는 것 같았어요.

 

꿩 불고기

돼지, 소 불고기가 아닌 꿩 불고기에요. 야채의 고소한 향이 너무 좋았어요 :-)

위 사진 속 4가지는 기본 찬인데 기본 찬도 깔끔하면서 간이 진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꿩 육수 수제비

마지막 코스는 꿩 수제비에요. 수제비의 색이 3가지 인 걸 보실 수 있죠?

브로콜리, 밤 등을 이용해서 만드셨대요. 밤 수제비 정말 특이하죠? ㅎㅎ

날이 흐린 날 따뜻한 국물을 마실 수 있어서 더욱 만족이었어요.

 

다소 생소한 재료라고 느껴져서 다른 메뉴를 먹을까 고민도 했었는데 이질감없이 잘 먹고 왔어요 :-)

수안보는 꿩이 유명하다고 하니 수안보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꿩요리 한 번 드셔보세요.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룸도 있어 단체 손님 예약도 가능할 것 같아요.

간도 세지 않아 어린이나 연세있으신 분들에게도 제격일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명함 사진 첨부하면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D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제 사비를 투자한 포스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