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 여행

[국내 온천여행] 프라이빗 온천 가족탕 방문기 - 수안보 "수호텔"

오늘은 일본의 료칸을 대체할 53도 천연 온천 국내 프라이빗 가족탕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여행갈 때도 욕조룸을 예약할만큼 반신욕 러버에요. 

대중탕은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목욕하다보니 가끔 불편한 점도 있는데 가족탕에선 그럴 일이 없어요.

"왕의 온천" 충주 수안보 지역의 "수호텔"에 다녀왔어요:-)

 

* 수안보 온천 "수호텔" 가족탕형 2인실 사진

수안보 수호텔 1층 로비

로비에는 작은 테이블들과 세탁기, 정수기, 전자레인지 등이 있어요. 

2018년에 리모델링한 시설이라 깔끔해요. 깨끗깨끗! *_*

복도

룸으로 들어가기 전 복도에요.

방이 촘촘해서 방음이 잘 되는 편은 아니었어요 :-(

하지만 가족탕이 너무 만족스러웠기에 이 정도는 감수할 수 있어요.

수호텔 가족탕 욕조

가족탕이에요~! 프라이빗 대중탕이고 크기가 정말 커요.

성인 2명이 다리 뻗어도 양옆으로 남을 사이즈에요.

4인실의 대중탕은 아기들이 튜브타도 남는다는 후기를 봤어요.

수호텔 2인실 내부

2인실 내부에요. 깔끔하고 평범해요. 

고급 호텔이 아니다보니 아주 고급스럽진 않지만 하루 묵기엔 괜찮았어요.

가족탕 욕조

욕조에 물 받는 장면이에요. 수압이 쎄서 탕이 정말 큼에도 불구하고 물이 빨리 받아져요.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온천이고 53도의 천연 온천수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1725년 이후 개발된 곳 중 국내에서 수질이 가장 좋대요.

조선왕조실록에는 태조 이성계가 악성 피부염 치료를 위해 수안보를 자주 방문했다는 기록도 있대요. 

이래서 "왕의 온천" 인가봐요.

뜨거운 탕의 묘미

뜨거운 탕에서 목욕할때 바나나우유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식혜를 준비해갔으면 좋았을텐데 식혜파는 곳을 못찾아서 바나나우유와 아침햇살로 대체했어요.

때밀이 수건은 1층 데스크에 말씀하시면 무료로! 주신답니다.

추억의 노란 바가지 ㅎㅎ 어릴 적 어머니와 대중탕 다니던 추억이 떠올라요.

물에 조금 있다보니 피부가 맨들맨들해지는게 정말 느껴지더라구요~ 신기했어요.

 

* 수안보 온천 "수호텔" 숙박 가격

숙박 비용이에요. 저는 <2인실 대중탕형 가족형>을 이용했어요 :-)

주말 성수기인데도 7만원에 왕의 온천을 경험해보았어요. 가성비 최고에요★

성수기, 비수기 시즌 구분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인 것 같았고 2시간만 대여 이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제가 숙박하는 동안 가족단위로 오신 여행객들을 많이 보았어요.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와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 수안보 "수호텔" 위치, 전화번호, 예약방법

  •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239-7
  • 전화번호: 043-856-7008
  • 예약방법: 전화 예약 후 입금 
  • 예약 가능시간: 08:00~20:00

방 갯수가 많지 않아 주말 예약의 경우는 일주일정도 여유를 두고 진행하심을 추천드려요.

오늘처럼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습한 날은 온천이 땡기네요.

"왕의 온천"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세요. 덤으로 꿩요리까지!

(수안보는 꿩요리가 유명한 지역이에요)

↓근처 맛집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의 맛집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_<↓

검색 신공으로 찾아낸 맛집이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려요~♥

https://lovely2longs.tistory.com/5

 

[충주 맛집] 수안보 꿩 맛집-"대장군" 꿩요리 기능보유자의 집

충주 수안보 맛집 "대장군"을 소개해드릴게요~! 수안보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수안보 맛집을 포털에 검색해보니 꿩요리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꿩 요리는 생소해서 거부감이 있기도했는데 먹어보니 의외로..

lovely2longs.tistory.com